전체 메뉴

전체 메뉴닫기

입학안내

세부내용은 입학FAQ 코너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학위과정 및 모집인원

세무전문대학원 학위과정 및 모집인원
모집
인원
석사학위과정 박사학위과정
50명 40명 10명

지원자격 및 제출서류

세무전문대학원 지원자격 및 제출서류
구 분 석사학위과정 박사학위과정
지원
자격
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2019년 2월 취득예정자 석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2019년 2월 취득예정자
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

출신대학의 전공과 관계없이 응시할 수 있음

제출
서류
  • 1. 입학지원서(인터넷 출력물)
  • 2. 자기소개서(소정양식)
  • 3. 성적증명서(평균평점/백분율 표시) 원본
    • ※ 편입생의 경우 최종대학의 성적증명서를 기준으로 성적을 기재하되, 서류제출은 전적대학 성적증명서와 최종대학 성적증명서를 모두 제출
    • ※ 박사과정의 경우 학사(편입 포함)와 석사학위 증명서 모두 제출
  • 4. 졸업(예정)증명서(학위등록번호 기재) 원본
    • ※ 편입학생의 경우 최종대학의 졸업증명서를 기준으로 원서를 작성하되, 서류제출은 전적대학 졸업증명서 와 최종대학 졸업증명서를 모두 제출
    • ※ 박사과정의 경우 학사(편입 포함)와 석사학위 증명서 모두 제출
  • 5. 외국대학 학위취득자는 성적증명서 및 졸업(예정)증명서 공증번역본 첨부
    • ※ 각 증명서는 아포스티유 확인서(원본) 또는 영사확인 날인(원본), 학력인증보고서(중국) 제출
  • 6. 학술실적요약서(소정양식, 박사과정 해당자에 한함)
  • 7. 재직증명서 원본(해당자에 한함)
    • ※ 원서접수 시 작성한 내역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불인정
  • 8. 자격증 사본 : 변호사, 공인회계사, 세무사 등(해당자에 한함)
    • ※ 자격증 기재시 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제출
  • 9. 졸업예정자의 경우 2019. 2. 26(화)까지 대학 및 대학원 졸업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, 미제출시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
원서
접수
  • 1. 접수기간 : 2018. 10. 29(월) 10:00~10. 31(수) 24:00까지
    • ※ 접수기간 중 24시간 접수 가능
  • 2. 접수방법 : 세무전문대학원 홈페이지 http://gtax.uos.ac.kr 배너링크
    • ① 원서접수 배너클릭 ⇨ ② 지원사항 입력 ⇨ ③ 전형료 결제 ⇨ ④ 입학지원서 및 수험표 출력 ⇨ ⑤ 우편발송용표지 출력 및 첨부서류 발송 ⇨ ⑥ 서류도착 확인
  • 3. 접수절차 안내
    • (1) 원서접수 배너클릭 : 원서접수 사이트에 접속(회원가입)
    • (2) 지원사항 입력 : 인터넷상에서 지원사항을 직접 입력
      • ※「학위등록번호」는 학위취득자에 한하여 입력합니다. 졸업예정자는 ‘졸업예정자’ 기재
      • ※ 재직자는 재직증명서 원본, 전일제의 경우 4대 보험가입증명서 제출
      • ※ 모든 입력사항은 입력요령에 따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. 입력사항의 착오․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이며, 입학원서 등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하더라도 무효처리 됩니다.
      • ※ 수험표는 제출하지 마시고 면접당일에 지참하시기 바랍니다.
      • 모든 서류는 원본(자격증 제외)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.
    • (3) 전형료 결제 : 신용카드, 무통장입금, 인터넷뱅킹 등으로 납부
    • (4) 입학지원서 및 수험표 출력 : 입학지원서와 수험표에 동일한 사진사용
    • (5) 우편발송용 표지 출력 및 첨부서류 발송[표지는 원서접수 홈페이지에서 출력]
      • ※ 첨부서류(인터넷 지원서 포함)를 봉투에 넣고 출력한 우편발송용 표지를 부착한 후 등기우편으로 발송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
      • ※ 첨부서류(인터넷 지원서 포함)를 첨부서류 제출기한 내 미제출 또는 첨부서류 누락시 미응시자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 됩니다.
    • (6) 서류도착 확인 : 우편발송 2∼3일 후 원서접수 홈페이지에서 첨부서류 도착여부 확인 가능
      • ※ 기한 내 도착하지 않으면 불합격 처리되며 전형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.

전형일자

세무전문대학원 전형일자
구 분 일 정 비 고
인터넷
원서접수
2018. 10. 29(월) 10:00~10. 31(수) 24:00까지
접수기간 중 24시간 접수가능
세무전문대학원 홈페이지
http://gtax.uos.ac.kr
첨부서류
제출기간
2018. 10. 29(월)~11. 2(금) 10:00~16:00까지
방문 또는 등기우편접수

(마감일 도착분에 한함)

02504 서울특별시 동대문구
서울시립대로 163 (전농동 90)
세무전문대학원 행정실
(21세기관 301호)
서류심사
합격자발표
2018. 11. 22(목) 15:00 예정 세무전문대학원 홈페이지
http://gtax.uos.ac.kr
필기시험 • 석사 2018. 12. 1(토) 10:00~11:00 세무회계, 조세법, 조세정책
과목별 1문제, 장소 추후 공지
구술시험 • 박사 2018. 11. 30(금) 19:00~
• 석사 2018. 12. 1(토) 11:30~
수험번호 순으로 나누어 실시,
장소 및 개별시간 추후 공지
합격자발표 2018. 12. 14(금) 15:00 예정 세무전문대학원 홈페이지
http://gtax.uos.ac.kr
등 록 2019. 2. 등록예정
미등록자는 별도 통보없이 불합격처리
등록일정 및 등록금액 추후공지

세부일정은 학교사정으로 일부 조정될 수 있음.

전형방법

서류심사(1단계)

  • 제출한 서류 및 자기소개서에 기재된 사항 등을 기초로 서류평가
  • 자기소개서와 학술실적요약서 작성시 세무전문대학원 홈페이지(gtax.uos.ac.kr)의 작성요령 참고
  • 필기 및 구술시험 대상자는 입학정원 2배수 이내에서 선발함

필기시험(2단계, 석사과정만 해당)

  • 응시대상 : 석사과정 서류심사 합격자
  • 시험과목 : 세무회계, 조세법, 조세정책
  • 시험방법 : 각 과목당 5문제 미리 제시, 과목별 1개의 문제 출제(총3문제)
  • 시험시간 : 60분(10:00~11:00)

구술시험(2단계, 석사 및 박사과정)

  • 서류심사 합격자 및 필기시험 응시자를 대상으로 구술시험 실시
  • 석사과정의 경우 필기시험 미응시자는 구술시험에 응시할 수 없음

전형료 : 인터넷 원서접수 시 납부

  • 석사과정 60,000원, 박사과정 60,000원
  • 서류심사 탈락자에게는 구술시험 전형료(30,000원)를 입학원서에 기재된 은행 계좌번호로 환불함

    서류심사 합격자가 구술시험에 응시하지 않을 경우 전형료는 환불하지 않음

등 록

  • 일 시 : 2019년 2월(예정)
  • 장 소 : 우리은행(본점 및 전 지점)

    기일내에 미등록한 경우는 별도 통보 없이 등록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함

    2019학년도 등록금도 함께 공지

수업연한 및 학점

수업연한은 2년(4학기)이나 학점 이수상황에 따라 초과될 수 있음

유의사항

  • 지원자는 필기시험 및 구술시험 당일 30분 전까지 지정장소에서 대기해야 함
  • 접수된 지원서는 정정할 수 없으며, 납부한 전형료와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아니함
  • 입학 후에라도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입학을 취소하고 납입금은 반환하지 아니함
  • 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으며, 입학전형에 관한 모든 안내사항은 개별통보 없이 세무전문대학원 홈페이지 (http://gtax.uos.ac.kr)에 공지함.
  • 입학원서 기재사항에 이상이 있거나 제출서류가 모두 갖추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원서접수를 취소할 수 있으며, 제출한 자료에 대하여 추후 위·변조 사실이 발견될 경우에는 입학을 취소함
  • 접수된 지원서는 정정할 수 없으며, 납부한 전형료와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아니함
  • 입학 후에라도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입학을 취소하고 납입금은 반환하지 아니함
  • 본 대학원 모집요강에 수록된 모든 내용은 지원자에게 별도로 공지하지 않으므로 지원자가 내용을 정확히 확인하여야 하며, 입학전형에 관한 모든 안내사항은 개별통보 없이 세무전문대학원 홈페이지(http://gtax.uos.ac.kr)에 공지함으로 미확인 및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
  • 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으며, 기타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결정 함
  • 모든 서류는 원본으로 제출해야 하며, 한국어로 작성되지 않은 서류는 모두 공증 번역본을 제출하여야 함
  • 제출서류만으로 사실 확인이 어려운 경우 필요한 서류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으며, 지원자는 이에 응하여야 함
  • 일정 및 내용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

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무전문대학원 행정실로 문의(전화 : 02-6490-5031,2)